theone201706@gmail.com
고객센터 운영 : 09:00 - 18:00
월~금 (공휴일제외)
070-4942-5848

재단에 대하여

  • 당사는 일반 합판업체들과 동일한 인쇄방식을 채택하므로 합판업체를 기준으로 "일반인쇄"라는 용어로 표현합니다.

인쇄물 재단

합판인쇄의 특성상 1장씩 재단하지 않고 500~1000장 단위로 재단을 하기 때문에 최상단의 인쇄물과 최하단의 인쇄물 사이에서 밀림현상으로 인한 재단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재단된 제품의 사이즈는 ±1mm 정도의 오차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로인한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A처럼 낱장으로 재단하지 않고 C 와 같은 재단 방식으로 B처럼 4번에 걸쳐 재단됩니다.(1~4번의 재단방향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C의 이미지에서 1의 재단 칼이 위에서 아래로 2의 인쇄판을 누르듯이 사선방향으로 재단하게 됩니다. 이때 칼안쪽의 2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의 사이즈가 너무 작을 경우 4처럼 칼의 힘에 의하여 제품이 조금씩 틀어질 수 있습니다.
D의 그림에서 노란색의 테두리 영역이 유동적인 재단의 위치를 나타내며 텍스트, 회사로고등의 중요한 디자인 요소들은 노란색 영역에서 2~3mm 띄어서 배치하셔야 재단이 조금씩 밀리더라도 안정적인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사이즈가 작을 수록 밀림현상은 두드러지게 나타나 보입니다.
같은 이유로 제작물의 디자인에 사방 동일한 두께의 테두리를 주었을 경우 재단후 테두리의 두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디자인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이유로 코팅이 없는 재질의 제품일 경우 짙은 농도의 인쇄가 재단선에 걸쳐져 있을 경우이거나 앞, 뒷면이 서로 다른 색상으로 베다가 채워질 경우 재단과정에서 뒷묻음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인한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위 이미지는 앞에서 설명된 재단의 유동성에 대한 예시입니다. 명함이 작은 인쇄물이기 때문에 더욱 두드러져 보일 수 있습니다.

스티커 재단

스티커의 재단 방식도 명함과 동일하지만 배경이 있을 경우와 배경이 없을 경우에 따라 파일 제작방식은 달라집니다.
제작하시고자 하는 상품의 형태가 아래 그림의 A-1이거나 B-1일 경우는 배경있음으로 처리되며 C는 배경없음으로 처리됩니다.
다시말해 A-1, B-1와 같이 사방 재단면 중에 선이 하나라도 걸쳐진다면 배경이 있는 것으로 작업이 진행되며 C와 같이 아무런 내용물이 걸쳐있지 않을 경우가 배경이 없음으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상품제작을 의뢰하실 파일을 제작하실 경우 A-1, B-1처럼 배경이 있는 경우는 A-2, B-2와 같이 재단선보다 사방을 5mm씩 키워서 작업을 하셔야하며 C와 같이 배경이 없는 경우는 재단선과 동일하게 파일을 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코팅스티커의 경우 명함보다 재단에서의 밀림현상이 더 커지므로 작은 사이즈의 제품(60mm X 40mm 미만)을 제작하실 경우 고려하여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원터치와 투터치

원터치와 투터치는 재단의 횟수를 나타내며 이웃한 제품과의 재단횟수가 두번일 경우 투터치(D-1, D-2)이고 한번 재단할 경우 원터치(E-1, E-2)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자리에 흰색의 띄가 표시되는 스티커는 사방이 한번씩의 재단으로 제품이 완성되므로 원터치라고 칭합니다.
위의 스티커 재단 설명에서 A-1, B-1가 투터치 재단을 필요로 하는 디자인이며 C가 원터치 재단으로 상품이 완성되는 디자인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완성(재단)사이즈와 편집사이즈가 다른 상품은 투터치가 되며 완성(재단)사이즈와 편집사이즈가 동일하다면 원터치로 제작되는 상품입니다.
명함은 모두 투터치로 재단됩니다.

스티커 뒷면(후지) 반칼

스티커의 경우 뒷면(후지)에 50mm 간격으로 반칼이 들어갑니다. 반칼은 스티커의 앞면과 뒷면(후지)의 분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칼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뒷면 반칼의 간격이나 위치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단 뒷면 반칼의 수평과 수직을 요청하실 수는 있으나 해당 판의 특성에 따라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무송(Thompson) 재단

도무송은 Thompson의 일본어발음입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칼을 제작하여 낱장재단 형식으로 재단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도무송 스티커의 경우 뒷면에 반칼이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경우에 따라 반칼이 적용되어 제품이 제작될 수 있으며 재작업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명 : 더원 (The One) Co.     사업자등록번호 : 218-28-00473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7-서울중구-1075 호

주소 : (04549)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6길 5-1(을지로3가, 경흥빌딩) 402호    대표 : 전상범

TEL : 070-4942-5848    호스팅업체 : 가비아(주) 사업자정보확인

E-mail : theone201706@gmail.com
* 메일을 이용한 주문은 받지 않습니다. (상단의 상품주문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COPYLIGHT 2017 vitalprinting.co.kr ALL RIGHT RESERVED.

인증마크